비아그라 부작용

비아그라는 경미하거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다음 목록에는 비아그라를 복용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부작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목록에는 가능한 모든 부작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아그라의 가능한 부작용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세요. 그들은 여러분에게 귀찮을지도 모르는 부작용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승인한 의약품의 부작용을 추적합니다. 만약 당신이 비아그라에 대한 부작용을 FDA에 보고하고 싶다면, MedWatch를 통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 가벼운 부작용

비아그라의 가벼운 부작용은 다음과 같다.*

두통.
홍조
소화불량
당신의 시력의 푸른 색조, 흐릿한 시력, 그리고 빛에 대한 민감성과 같은 가볍고 일시적인 시력 변화
코막힘(코막힘)
요통
근육통
메스꺼움
현기증
발진
이러한 부작용의 대부분은 며칠 또는 몇 주 안에 사라질 수 있다. 하지만 만약 그것들이 더 심해지거나 사라지지 않는다면, 의사나 약사와 이야기하세요.

비아그라 심각한 부작용

비아그라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은 흔하지 않지만 발생할 수 있다. 심각한 부작용이 있으면 즉시 의사에게 전화하세요. 만약 당신의 증상이 생명을 위협한다고 느끼거나, 당신이 의료적인 긴급 상황에 있다고 생각한다면 911에 전화하세요.

심각한 부작용과 그 증상은 다음을 포함할 수 있다.

비동맥성 전방 허혈성 시신경병증(NAION)은 시신경 손상을 일으키는 눈 질환이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의 한쪽 또는 양쪽 눈의 갑작스러운 시력 저하
한쪽 또는 양쪽 눈의 갑작스런 시력 상실
청력이 갑자기 감소하거나 손실됩니다. 이 상태에는 다음과 같은 다른 증상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명(귀에서 윙윙거리는 소리)
현기증
아래 “부작용 상세”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는 다른 심각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priapism (오래 지속되고 때로는 고통스러운 발기)
저혈압, 만약 비아그라가 특정한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한다면
심장마비, 불규칙한 심장박동,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은 주로 심장병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발생한다.

비아그라 부작용내역

당신은 이 약으로 얼마나 자주 특정 부작용이 발생하는지 궁금할 것이다. 여기 이 약이 일으킬 수 있는 몇 가지 부작용에 대한 세부 사항이 있다.

알레르기 반응

대부분의 약물과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들은 비아그라를 복용한 후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다. 임상 연구에서 비아그라를 복용한 사람들 중 2% 미만이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다. 플라시보(활성제 없음)를 복용한 사람들에게서 얼마나 자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났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가벼운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은 다음과 같다.

피부 발진
가려움증
홍조(피부의 홍조 및 홍조)
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은 드물지만 가능하다.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은 다음을 포함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눈꺼풀, 입술, 손 또는 발의 피부 아래 붓기
혀, 입 또는 목의 붓기
호흡 곤란
비아그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심하면 즉시 의사에게 전화하세요. 

지속 발기증

드물게, 비아그라는 오래 지속되고 때로는 고통스러운 발기인 프리피즘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비아그라를 복용하는 남성들에게 얼마나 자주 사죄가 발생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신부전은 당장 치료가 필요한 의료 비상사태다. 치료하지 않으면 음경의 조직이 손상되어 돌이킬 수 없는 발기부전(ED)을 일으킬 수 있다.

저혈압

비아그라는 약을 복용한 후에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출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임상 연구에서 비아그라를 복용한 사람들 중 2% 미만이 약을 복용한 후 저혈압을 보였다. 플라시보(활성제 없음)를 복용한 사람들에게 저혈압이 얼마나 자주 발생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특정한 심장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의 혈압이 갑자기 떨어지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갑작스러운 저혈압 또한 당신이 특정한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위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슴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질산염 약을 복용한다면 비아그라를 복용해서는 안 된다. 리오시과트(아뎀파스)라는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비아그라 복용을 피해야 한다. 이러한 약물과 함께 비아그라를 복용하는 것은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일으키는 위험한 혈압 강하를 일으킬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저혈압이라면, 비아그라를 복용하면 현기증이나 현기증을 일으키거나 기절할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를 고혈압이나 전립선 비대 치료에 사용되는 특정 약물과 함께 복용하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비아그라 복용 후 어지럽거나 현기증이 나면 이 느낌이 지나갈 때까지 누우세요.

만약 여러분이 심장병이나 저혈압이 있다면, 비아그라가 여러분에게 안전한지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세요.

다른 약물과 함께 비아그라 복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비아그라 상호작용”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그리고 심장이나 혈압에 문제가 있는 경우 비아그라 복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비아그라 주의사항”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심장마비, 불규칙한 심장박동, 뇌졸중

드물게, 비아그라를 복용하는 몇몇 사람들은 심장마비, 뇌졸중,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경험했다. 이러한 상태는 주로 이미 심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했다. 하지만 때때로 이러한 상태는 심장 질환이 없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했다. 비아그라가 부작용을 일으켰는지는 확실치 않다.

비아그라 복용 후 가슴 통증이 있다면 당장 성행위를 중단해야 한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증상이 생명을 위협적으로 느끼거나, 여러분이 의학적인 응급 상황에 있다고 생각한다면 911에 전화하세요.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심장에 문제가 있다면, 비아그라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그들은 당신이 이 약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한지에 대해 당신과 의논할 수 있다. 심장 질환이 있는 경우 비아그라 복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비아그라 주의사항”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두통

두통은 비아그라의 흔한 부작용이다. 홍조와 어지럼증뿐만 아니라 두통은 비아그라가 우리 몸의 특정 혈관을 넓히기 때문에 발생한다. (그 약은 당신의 음경의 혈관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닙니다.)

임상 연구에서, 두통은 비아그라를 복용한 사람들의 16%에서 28%에서 보고되었다. (이 비율은 사용된 비아그라의 용량 및 약을 복용한 빈도에 따라 달랐다.) 이에 비해 두통은 위약(활성제 없음)을 복용한 사람의 4%~7%에서 보고되었다.

비아그라 복용 후 두통이 있다면 꽤 빨리 없어져야 한다. 하지만 귀찮다면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이 함유된 진통제를 복용해도 좋다. 의사나 약사에게 당신이 사용하기에 안전한 약을 추천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심한 두통이 있거나 사라지지 않는 두통이 있다면 의사를 부르세요. 그것들은 당신의 두통을 위한 최선의 치료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노인의 부작용

65세 이상의 남성은 젊은 남성보다 복용 후 혈액 내 비아그라의 수치가 더 높은 경향이 있다. 몸에 더 높은 수준의 약을 가지고 있는 것은 부작용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때문에, 나이든 남성들은 보통 젊은 남성들에게 주어진 용량보다 낮은 비아그라 용량을 처방받는다.

비아그라의 임상 연구에서 65세 이상의 남성에서 보이는 부작용은 65세 미만의 남성에서 나타나는 것과 비교하여 차이가 없었다.

나이를 고려해 볼 때 비아그라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있다면, 의사와 상의하세요.

발기부전(ED)

비아그라를 복용한다고 해서 ED가 새로 생기거나 악화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비아그라는 때때로 오래 지속되고 때로는 고통스러운 발기인 프리피즘을 일으킬 수 있다.

신부전은 당장 치료가 필요한 의료 비상사태다. 만약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priapism은 당신의 음경의 조직을 손상시키고 돌이킬 수 없는 ED를 일으킬 수 있다.

비아그라 부작용 완화 방법

비아그라의 대부분의 가벼운 부작용은 복용 후 몇 시간 안에 사라지거나 쉽게 완화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통, 홍조, 어지럼증은 종종 누워서 쉬면서 완화될 수 있다. 술을 피하는 것도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두통과 빛에 대한 민감성은 여러분 주변의 밝은 조명을 끄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비아그라로 골치 아픈 두통이 있다면, 의사나 약사에게 여러분이 사용하기에 안전한 진통제 추천을 요청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비아그라를 복용한 후에 소화불량에 걸린다면, 여러분의 비아그라를 간식이나 가벼운 식사와 함께 복용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비아그라가 당신을 위해 일을 시작하는 데 약간 더 오래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특히 당신이 당신의 용량으로 고지방 식사를 할 때 그렇습니다.) 만약 당신의 소화불량이 귀찮다면, 당신의 불편함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약을 추천해달라고 당신의 의사나 약사에게 요청하세요.

또한 특정 부작용은 더 많은 양의 비아그라를 복용할 때 더 자주 발생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이러한 부작용은 두통, 홍조, 소화불량, 코막힘, 그리고 시력의 변화를 포함한다. 그러므로 만약 이러한 부작용들이 여러분에게 문제가 된다면, 더 적은 양의 비아그라를 복용하는 것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