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동물과는 달리 인간 암컷은 한 달 중 언제든지 성관계를 가질 수 있으며 배란이나 임신을 위해 오르가즘을 할 필요가 없다.

남성 중심의 과학적 규범은 여성 오르가즘에 대한 많은 부분이 오해로 남아 있고, 많은 해로운 신화들이 지속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성 오르가즘은 매우 쾌적할 수 있으며, 한 명 이상의 파트너와 자위를 하거나 성행위를 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다. 과학자들은 그것이 추가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여성 오르가즘이 발생하는 이유와 오르가즘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본다. 우리는 또한 몇 가지 일반적인 오해들을 밝혀냈다.

왜 여자들은 오르가즘을 할까?

남성 오르가즘의 이점은 분명하다. 남성은 정자를 질에 침전시키기 위해 사정해야 하며, 이는 임신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남성 오르가즘은 명확한 진화적 목적을 제공한다.

여성 오르가즘의 목적은 덜 명확하다. 연구자들은 수많은 잠재적 이점을 제시했지만, 엄격하게 테스트된 것은 거의 없으며, 결정적인 과학적 뒷받침을 하는 이론은 없다.

그러나 몸이 하는 모든 것이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과학자들은 인간에게 지속되어 온 일부 특성들의 진화적 이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2016년 연구트러스티드 소스는 여성의 오르가즘은 뚜렷한 진화적 이점이 없을 수 있으며, 오르가즘과 관련된 호르몬이 여성이 배란하는데 필요했던 시대의 유물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여성 오르가즘을 없애기 위한 진화적 필요성이 없었기 때문에, 그것은 더 이상 다산을 위해 필요하지 않을 때에도 지속되었다.

그러나 오르가즘은 중요한 목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것이 일으킬 수 있는 즐거움은 여성들에게 성관계를 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성적인 파트너와의 유대를 촉진할 수 있으며, 이는 상당한 진화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오르가즘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각성 중에, 성기로 가는 혈액의 흐름이 증가하여, 성기가 더 민감해지게 한다.

각성이 증가함에 따라, 사람의 심박수, 혈압, 호흡수도 증가할 수 있다. 오르가즘이 다가오면 근육이 경련하거나 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은 오르가즘 동안 질에서 리드미컬한 근육 경련을 경험한다.

몇몇 연구자들은 성적 반응이 특정한 단계를 따른다고 제안했지만, 이러한 단계에 대한 그들의 이론은 다르다.

그러나 대부분의 이론은 다음과 같은 단계를 포함한다.

  • 흥분, 그 동안 각성이 쌓인다.
  • 각성이 증가하고 수평이 되는 고원.
  • 강렬한 쾌감을 일으키는 오르가즘
  • 각성이 감소하는 동안의 결심.

많은 암컷들이 분해된 후에 또 다른 오르가즘을 가질 수 있는 반면, 수컷들은 보통 다른 오르가슴을 가지기 전에 휴식이 필요하다.

건강상의 이점

인터넷에는 오르가즘이 피부, 머리카락,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한다고 약속하는 기사로 가득 차 있지만, 오르가즘이 특정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는 과학적 증거는 거의 없다.

과학자들은 여성 오르가즘의 어떤 진화적인 이점도 발견하지 못했거나 오르가즘이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하지만 오르가즘은 즐겁고, 즐거움은 그 자체로 이득이 될 수 있다. 즐거운 성관계는 사람의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더 나은 관계를 조성할 수 있다.

여성들은 임신하기 위해 오르가즘을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제한된 증거들은 오르가즘이 번식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아주 작은 하나의 연구예를 들어, Trusted Source는 여성 오르가즘 이후에 더 나은 정자 유지가 있는지 여부를 측정했습니다. 결과는 이것을 확인했지만, 오르가즘 후에 여성의 몸이 정자를 더 잘 유지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더 높은 품질의 디자인을 가진 더 큰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일반적인 오해

사람들은 여성 오르가즘에 대해 많은 오해를 하고 있다. 일부 신화는 다음과 같다.

오르가즘을 할 수 없는 여성들은 심리적인 문제가 있다.

트러스티드 소스는 트라우마, 관계 문제, 정신 건강 악화가 오르가즘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지만, 건강한 성적 태도와 좋은 관계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오르가즘은 육체적, 심리적 반응이며, 수많은 건강상의 문제가 이러한 방식으로 성관계를 즐기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부적절한 윤활 때문에 오르가즘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것은 호르몬 피임약을 복용하는 동안, 임신 중, 임신 후, 또는 갱년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여성은 음부감소증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것은 음부나 외음부 주변에 설명할 수 없는 통증을 말한다. 이것과 다른 의학적 상태를 치료하면 성적 쾌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침투성 성에서 나오는 오르가즘은 흔하거나 가장 건강한 형태의 성적 표현이다.

대부분 남성인 자칭 전문가들은 오랫동안 여성들에게 이성교제에서 오르가즘을 느껴야 한다고 말해왔다. 그러나 많은 여성들은 음핵 자극에서만 오르가즘을 할 수 있다.

지그문트 프로이트 트러스티드 소스는 질 오르가즘이 우월하고 더 성숙한 오르가즘이라고 주장했다. 이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가 없습니다.

여성은 질 오르가즘을 가질 수 없다.

질 오르가슴은 음핵 자극에 의한 오르가슴보다 덜 흔하지만, 일부 여성들은 다른 자극이 있든 없든 간에 오르가슴을 가지고 있다.

여성의 오르가즘은 질, 음핵, 유두 접촉을 포함한 많은 종류의 자극에서 비롯될 수 있다.

모두가 같은 종류의 자극으로 인한 오르가즘은 아니다.

여자들은 오르가즘을 즐길 필요가 있다.

오르가즘은 복잡한 심리적, 생물학적 경험이다. 오르가즘에 도달하고 경험하는 것이 모든 여성에게 동일한 것은 아니다. 어떤 여성들은 오르가즘에 대한 사랑을 느낄 필요가 있는 반면, 다른 여성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파트너와의 관계는 성관계 중에 오르가즘을 일으키는 능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2018년 연구트러스티드 소스는 레즈비언 여성의 86%가 성관계 중에 보통 또는 항상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답한 반면, 양성애 여성의 66%와 이성애 여성의 65%만이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밝혔다.

비아그라 구매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오르가즘을 자주 할 가능성이 더 높았다.

  • 더 많은 구강 성관계를 받았다.
  • 더 오래 지속되는 성관계를 가졌다.
  • 더 높은 관계 만족도가 보고되었습니다.
  • 그들이 침대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다.
  • 성적인 이메일이나 전화에 종사하는
  • 성관계 중에 표현된 사랑
  • 성적 환상을 실행하다
  • 새로운 성적인 자세를 시도했다.

파트너가 여자가 오르가즘을 겪었는지 알 수 있다.

여자가 오르가슴을 앓았는지 물어보지 않고는 알 길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오르가즘 동안 소리를 내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침묵한다. 어떤 사람들은 오르가즘 후에 얼굴을 붉히거나 땀을 흘리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파트너가 오르가즘을 가졌는지 알고 싶은 사람은 대립하지 않고 물어볼 수 있다.

만약 아니라고 대답한다면, 판단, 분노, 또는 불충분한 감정을 피하세요. 이것들은 오르가슴에 압력을 가할 수 있고, 이것은 불안으로 이어지고 그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신, 그들이 성에 대한 다른 접근법을 선호할지에 대해 논의하세요.